여름 휴가철뿐만아니라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에 다 필요하고, 특히 여름에 꼭 사야 되는 캠핑용 냉장고, 그중에서도 캠핑냉장고 사용하시는 주변 분들 보면 10명 중 절반 이상이 가지고 있는 알피쿨 냉장고입니다. 많이 사용하는 이유가 있을 만큼 믿을 만한 성능인지 캠핑 냉장고의 장점과 기능들을 중심으로 정리해봅니다. 알피쿨 냉장고는 캠핑 냉장고의 장점, 기능들이 다 들어간 그런 제품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 제품은 알리익스프레스 등 해외직구로 구매하는 제품입니다. 인터넷 검색시 중계무역으로 수입 판매하는 업체마다 마진 가격이 다 다르니 동일한 제품을 비싸게 구매하지 않도록 꼭 비교하고 구매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지난 2023년 6월부터 코오롱이 알피쿨과 공식 파트너십을 맺고 2023년 신제품 국내 독점 수입하고 있어서 해외직구의 불편함이 개선되고 있습니다. 알피쿨 제품중 S모델과 X모델은 코오롱에서만 국내 직수입 독점 판매하며 AS 편의성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도 직구가 더 싸기 때문에 저는 직구를 선호합니다만….
알피쿨 X35 Spec
[기능] 냉장+냉동 /
[전압] 12V / 24V / 220V /
[온도] -20ºC~20ºC /
[용량] 35L /
[특징] 이동식바퀴 / 손잡이 / 내부LED / 크기(가로x세로x깊이): 711x460x441mm / 소모전력: 60W / 무게: 19.6kg
바퀴와 손잡이가 없는 TA 시리즈가 있고, 바퀴와 손잡이가 있는 TAW 시리즈가 있습니다. 이 제품은 TAW 시리즈 중에서 제일 작은 35리터의 제품입니다. 이밖에 45리터와 55가 있습니다.
손잡이와 바퀴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고 사이즈도 소/중/대로 구매자의 맛대로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다는 좋은 장점을 가진 냉장고입니다. 옵션 선택을 안하면 가격이 줄어들겠죠. 손잡이는 양쪽에 레버가 있는데, 레버를 눌러주면 빼낼 수 있습니다. 아주 튼튼한 바퀴가 있어서 끌고 다니면 굉장히 편합니다.
리튬 배터리 설치가 가능한데, 이것도 옵션으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설치하면 야외에서 파워뱅크선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따로 구매하면 됩니다.
냉장과 냉동을 구분 보관할 수 있는 양문형 제품입니다. 냉동제품, 냉장 음식을 따로 보관할 수 있다는 게 굉장한 장점인 것 같습니다. 얼리면 안 될 음식까지 얼리게 될 경우도 있는데 따로 구분되어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왼쪽편의 냉장칸엔 1.5리터 생수통 9개를 세워서 넣을 수 있는 크기이고, 오른쪽 냉동칸은 상대적으로 작지만 얼리면 되니까. 캠핑 갈 때 얼음을 안 사도 된다는 편리함도 있습니다.
터치형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급속 냉동 영하 20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원 버튼과 온도조절(+, -) 버튼으로 온도를 조절하면 되고, USB 단자가 있어서 휴대폰 충전 등에도 편리할 것 같습니다. 제가 한 20분 정도 급속 냉동으로 마이너스 20 도를 맞춰 놓으니까. 냉장고 벽면에 이렇게 얼음이 이렇게 맺히더라고요.
센스 있게 뚜껑에 도마가 포함되어 있어서, 꺼내서 냉장고에 올려놓고 조리를 할 수 있는 편리성도 있습니다. 굉장히 귀엽네요.
양쪽 문을 빼낼 수 있습니다. 청소할 때 문을 떼내고 청소하면 굉장히 편리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빼낸 문을 반대로도 꼽아서 편리한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박하시는 분들은 좁은 공간에서 판넬이나 벽면에 문이 걸려서 불편할 수 있는데, 사용하기 편리한 방향으로 끼워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이 부분도 좋은 장점인 것 같습니다.
이 냉장고에 대한 컨트롤을 핸드폰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앱 제어가 가능합니다. 앱을 다운받아서 블루투스 연결하면, 전원부터 시작해서 냉장고 좌우측 칸의 온도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운전석에서도 설정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또한 이 알피쿨 냉장고 전 제품은 독일산 콤프레셔가 장착되어 있어서, 45dB 정도로 소음도 적고 제품 성능도 만족할 수 있을 겁니다. 소리는 나는데 돌아가는 걸 느끼는 정도라서 조용합니다.
알피쿨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하면 뭐니뭐니 해도 가격입니다. 알피쿨을 선택하시는 분들의 이유가 거의 이 가성비에 매력을 느껴서 선택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만족할만한 성능과 가격을 가지고 있다고 느끼기 때문일 것 같습니다. 용량과 옵션에 따라 가격이 다르니 참고하고 검색하여 보다 저렴한 금액을 찾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가성비 좋은 캠핑 냉장고 제품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 캠핑 냉장고는 사용 안 해본 사람들은 절대 그 만족감을 알 수 없습니다. 왜 아이스박스보다 냉장고가 더 쓸모있고 편리한지, 캠핑 냉장고를 왜 사야 되는지 잘 모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한번 사용해 보면 무조건 아이스박스보다 캠핑 냉장고를 찾게 될 겁니다. 특히 무더운 한여름이라면 캠핑할 때 이 냉장고가 필수라고 느끼게 될 겁니다. 이밖에 알피쿨 제품 보시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기 바랍니다.
✅ 글쓴이 추천글-차량관리 모음
쿠팡이츠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배달비에 대한 부담을 느끼셨을 거예요. 점점 오르는 배달비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스트레스를…
전기차 충전소 앱 추천 TOP 5, 스마트한 주행을 위한 필수 앱! 전기차를 소유한 사람이라면 한…
자동차 보험 갱신을 앞두고 계신가요? 만기 시점에 갱신보다 변경이 더 이득일 수 있습니다. 주의해야 할…
미숙아 출생률을 24% 줄여준다는 자일리톨 껌! 임신부가 알아야 할 적정량과 구강 건강 관리 팁을 소개합니다.…